오랜만에 식당 추천입니다. 워크숍 일정으로 여수에 방문했는데, 정말 게장을 맛있게 먹어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인의 추천을 받고 찾아간 여진식당입니다. 월요일이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다소 한가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식당을 들어서면 꽤 넓은 홀에 테이블이 있습니다.
메뉴판은 맛집답게 게장백반, 생선구이 딱 두 종류만 있습니다. 게장은 전국택배가 가능하다고 쓰여있네요.
자리에 앉으면 기본 반찬을 먼저 상차림으로 내어줍니다.기본찬 중에서 방풍나물과 미역이 진짜 맛있었습니다. 적당한 간에 미역도 식초맛이 강하지 않게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려 몇 번이나 리필해 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드디어 메인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나왔습니다. 제가 사실 게장을 즐겨 먹는 편이 아닌데, 게가 너무 싱싱하고 간장게장의 경우 비린맛이 정말 하나도 안 나서 너무 맛있게 밥을 한 그릇 뚝딱하고는 게딱지에 밥을 비벼 싹싹 먹었지 뭐예요. ㅎ 정말 현지에서 먹는 게장 백반의 맛은 꿀맛이었습니다.
다 먹고 나서는 게장 좋아하는 조카 생각에 한가득 포장해왔습니다. 여수에 방문해 게장 백반을 드시고 싶은데 마땅히 맛있는 곳을 찾지 못하셨다면 여진식당 추천드립니다.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