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강릉 툇XX 카페의 흑임자라떼로 유명세를 얻게된 흑임자라떼. 그래서 저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비쥬얼을 비슷하게 만들어 보려고 흑임자크림을 만들어도 보고 이런저런 시도들을 계속 해 봤으나, 처참한 실패...를 경험하고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먹기 편하고 맛있는 흑임자 라떼를 만들어 보자 생각하면서 여러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레시피는 여러 번의 실패 끝에 탄생한 레시피입니다. 방법은 어렵지않지만, 맛있습니다. 그럼 같이 만들어 볼까요?!

1.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13온즈 핫컵 + 선인 흑임자 페이스트 + 빅트레인 바닐라크림 + 우유


2. 바닐라 크림 파우더를 한스쿱 가득(40g) 컵 안에 담아줍니다.


2. 뜨겁게 스티밍한 우유를 일부 컵에 넣어 파우더가 잘 녹을 수 있도록 바스푼으로 저어줍니다.


3. 흑임자 페이스트를 6g ~ 8g을 넣고 저어줍니다. 흑임자 가루를 넣으면 텁텁해 지기때문에 페이스트를 씁니다. 페이스트의 양도 본인의 입맛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4. 덩어리가 지지않도록 바스푼으로 잘 젛어주고 남은 우유를 다 부어줍니다.


5. 에스프레소 1샷을 추출하여 잔 위에 부어줍니다.


흑임자와 에스프레소의 어우러짐이 부드럽고 고소한 라떼를 만들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배고플때 먹으면 딱 좋은 음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에스프레소는 개인의 취향껏 1샷 또는 2샷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진한 커피의 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2샷을 추천합니다.


흑임자라떼만으로도 꼬소함이 가득하기 때문에 그냥 드셔도 너무 맛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하시는 손님들께 테스팅을 해 보았더니, 반응이 좋아 곧 메뉴화 시켜도 될듯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곧 만나러 갑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