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업무시작 전, 점심식사 후 식곤증이 몰려오는 나른한 오후, 피곤할 때 등등 습관적으로 한 잔은 꼭 찾게되는 커피! 특히 오늘같이 더운날에는 얼음 동동 띄운 아이스커피가 갈증을 해소함과 동시에 속까지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곤 합니다. 필자는 속이 찬 편이라 아이스 커피는 잘 안마시는 편이지만, 한 번씩 아이스 커피가 무척이나 땡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시원하게 한 잔 마셔주면서 '이런게 소확행이지~ 뭐' 라며 소소한 행복감에 잠시 취해있다가 다시 업무에 집중하곤 한답니다.


오늘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뒤를 이어 많이 찾으시는 아이스 카페라떼 레시피와 함께 허밍 라떼를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팁까지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 카페라떼 레시피

1. 16온즈 아이스 컵에 얼음을 가득 채워줍니다.


2. 우유를 80%정도 채워줍니다. (컵 기준으로 3/4정도 부어주시면 됩니다.)


3.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에스프레소 2샷을 추출해 줍니다.


4. 크레마를 살려가면서 에스프레소 샷을 컵에 부어줍니다. 이때 라떼 층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에스프레소를 얼음 위로 살살 부어주어야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과 함께 층이 살아납니다. 


아이스 카페라떼가 완성되었습니다. 얼음 위로 보여지는 크레마와 함께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사랑스럽지 않나요? 음료를 드실 때는 빨대로 잘 저어드시면 됩니다만, 취향에 따라 아래 쪽 우유를 맛본 뒤에 자연스럽게 내려오는 에스프레소와의 어우러짐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개인의 취향대로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허밍의 아이스 카페라떼는 허밍 설탕시럽을 한 펌프 넣어주면 달지않으면서 우유와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더 살려주어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 팁을 전해드리면 한 번만 드시는 분은 절대 없다는 것! 


📣 고객의 리뷰   총점 ★ ★ ★ ★ ★
- 맛 만족도(식감포함): '라떼는 말야!!! ㅎㅎㅎ' 개인적으로 라떼 맛있는 집은 거의 없는데 신박하게!! 허밍 연어점의 라떼는 진한 커피향과 우유가 다먹을때까지 남아 있어 여름엔 무조건 '아이스라떼!'
- 가격: 착합니다.^^
- 비주얼: 보통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