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2020년10월 15일 목요일,


출처: 매일경제신문

CJ와 네이버는 콘텐츠와 플랫폼 동맹을 맺는다. 국내 최고기업끼리 성장동력의 한계를 느끼고 제휴를 맺음으로 이에따른 시너지 효과창출, 글로벌 사업 확대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네이버쇼핑은 CJ대한통운의 e-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한 이커머스·물류강화·확대, 네이버 웹툰 지식재산권은 CJ ENM · 스튜디오드래곤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제작·유통 강화를 통한 수출을 기대할 수 있겠다.


e-풀필먼트 서비스: 온라인에서 상품을 주문한 뒤 배송할 때까지 모든 물류 과정을 대행해주는 서비스.


출처: 매일경제신문

14일 현대차그룹 이사회를 통해 회장으로 승진하며 20년만에 그룹 총수가 바뀌었다. 젊은 그룹 총수가 취임사에서 자주 반복한 단어는 '함께'였다고 한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그리는 미래는 전기차·수소에너지 생태계·스마트 모빌리티·자율주행과 커넷티비티이다. 2020년-2025년까지 100조 투자를 하여 이 계획들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 한다.


출처: 매일경제신문

컨슈머 저널을 보다가 CU가 구두약 제조사인 말표산업 및 수제맥주 제조사인 스퀴즈브루어리와 협업해 완판시킨 '말표 흑맥주' 와 GS25가 대상 청정원과 협업해 내놓은 '미원맛소금팝콘'. 안어울릴 것만 같은 희한한 조합임에도 소비자들은 궁금해한다. 콜라보만으로도 구매욕을 자극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기업이기에 가능한 일일수도....  


출처: 매일경제신문

한국야쿠르트가 연남동 카페 '연남방앗간'과 협업해 내놓은 '참께 라떼'와 딸기 라떼' 카페허밍의 음료도 협업을 할 수 있는 그날까지 카페를 찾는 한분 한분에게 최선을 다하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