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비가 온 뒤로 날씨가 갑작스럽게 쌀쌀해졌습니다만, 달달하고 시원한 음료가 먹고싶은 마음에 핫섬머님의 밀크캬라멜 시럽으로 캬라멜마끼아또를 만들어 먹어보려 합니다. 밀크캬라멜시럽은 어릴적 자주 먹었던 밀크캬라멜의 맛을 구현하여 캬라멜시럽 완제품으로 나온 형태입니다. 시럽만 살짝 찍어 먹어보니 진짜 밀크캬라멜 맛이 나는거 있죠? 캬라멜마끼아또로 먹으면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만들어보겠습니다! 원래 아이스음료는 좀 추운날에 먹어야 더 맛있는거 아시죠? 아이스크림처럼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스 밀크캬라멜마끼아또로 정했습니다. 


1. 16온즈 아이스 컵에 밀크캬라멜 시럽 60g을 계량하여 넣어줍니다.


2. 에스프레소 2샷을 추출해줍니다.


3. 캬라멜시럽이 들어있는 아이스 컵에 추출한 에스프레소 2샷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4. 우유를 적당량 부어 다시 저어줍니다.


5. 얼음을 가득 채운 뒤에 스팀밀크를 만들어 밀크폼을 위에 올려주고 밀크캬라멜 소스로 드리즐을 해주면 아이스 밀크캬라멜마키아또가 완성됩니다.


짜잔! 완성된 아이스 밀크캬라멜마끼아또입니다. 당 떨어졌을때는 마끼아또만큼 당을 채워주면서 기분좋음을 느끼게 해주는 커피가 또 없는거 같습니다. 우선 캬라멜시럽이 드리즐되어있는 우유거품을 떠먹어 봅니다. 음~ 밀크캬라멜이 입안에서 감도는 느낌이에요! 커피를 스트로우로 빨아먹으니 커피로 인해 밀크캬라멜 향은 좀 덜하지만 커피와는 잘 어울어집니다. 달달하니 기분좋아지는 맛입니다. 어릴적 기억도 새록새록 올라오고~ 허밍의 원두가 좀 다크한 편이라 좀 진하다 느껴지기도 하지만, 진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을듯한 맛입니다. 


기존의 기라델리 캬라멜시럽과 허밍의 원두가 잘 어우러져 의 캬랴멜마끼아또를 좋아하시는 분이 많은데, 밀크캬라멜마끼아또도 메뉴화를 고민해봐야할 듯 합니다. 당충전 가득하고 이제 일 좀 해볼까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