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겨울은 겨울인가봅니다. 동장군이 활동하기 시작하듯 많은 양의 눈과 함께 한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렇듯 추운 겨울에는 무엇보다도 면역체계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과 함께 몸건강에 더욱 세심하게 신경써야하는 계절이 바로 겨울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에는 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시즌메뉴로 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는 레몬생강차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과 생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몬생강차는 다양한 건강효과를 제공합니다. 

 

레몬생강차의 효능

신진대사를 자극하고, 에너지 업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 통증완화, 피부개선, 소화불량 완화, 인지기능 향상, 면역력 강화 들의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두가지 성분을 음료 형태인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레몬과 생강 모두 면역계 보조식품으로 비타민 C를 포함한 황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에 바이러스 세포를 공격하고 몸 속의 박테리아를 제거함으로써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감기를 예방하기도 하고 호흡기의 자극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레몬생강차 만드는 방법

레몬생강차는 레몬생강청이 잘 만들어졌다면 차로 담아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약간의 팁과 사용하는 컵에 따른 적절한 비율만 조절한다면 맛있는 레몬생강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따뜻하게 데워진 16온즈 유리잔과 숙성과정을 거친 레몬생강청을 준비해 줍니다.

 

2. 16온즈 유리잔에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크게 한스쿱 덩어리와 청을 담아줍니다.

 

3. 90도의 뜨거운 물을 일부 담아서 잘 저어줍니다.

 

4. 가장 중요한 팁이라고 할 수 있는 스티밍 작업입니다. 노즐을 레몬에 밀착시켜 레몬의 과즙이 잘 배어져 나올 수 있도록 뜨겁게 스티밍 해 줍니다. 

 

5. 완성되었습니다. 뜨거울 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생강차를 한 잔 마셔보니 마실 때는 레몬의 상큼함이 에너지가 올라오는 느낌이 들고 다 마시고 나니 몸이 따뜻하게 데워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추운 날에는 레몬생강차 한 잔 어떠실까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