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안녕하세요. 배우는 상분이입니다. 제가 100번째 오디션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처음에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오디션 정보였습니다. 이미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면 모를까 저처럼 이런 정보를 잘 모르는 분들은 막상 오디션을 보고자 하더라도 오디션 정보를 알지 못해서 놓치는 경우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도 오디션을 보자라고 결심은 했지만, 막상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지원방법에 대해서도 누군가 명확한 답변을 해주면 좋겠다 싶었지만, 검색을 해도 제가 원하는 대답은 나오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디션 공고 홈페이지 중 단연 TOP은 OTR입니다. 

실제 프로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에게 도움을 구하니 OTR을 소개해 주더라구요. 프리랜서로 뛰는 배우들도 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한다고 합니다.


http://www.otr.co.kr/audition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화면이에요.

OTR의 장점 중 하나는 공연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오디션 공고도 뮤지컬 분야 뿐만아니라, 연극, 영화, 방송, 모델 등 엔터테이먼트에 관련된 공고문들은 수시로 업데이트 되어 올라오니, 어떤 분야든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진처럼 분야별로 다양하게 오디션 공고가 올라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뮤지컬을 클릭하여 들어가 보면 날짜별로 공고문이 수시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그 중 자신에게 맞는 오디션을 찾아 지원하면 됩니다. 



오디션 공고문 하나를 클릭하여 들어가보았습니다. 오디션에 관련된 세부사항들이 나와있습니다. 오디션 내용, 일정 등을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TR의 또하나의 장점은 오디션 후기나 노하우 등 실제 오디션 사례들을 중심으로 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나, 오디션을 보았던 분들이 자신의 후기를 올려놓아 그런 내용들을 참고하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오디션 경험이 전무한 저에게 있어 이런 후기를 읽어 보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 내용들이 효과적으로 오디션에 임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 하나의 오디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는 '스테이지 톡' 입니다.


http://www.stagetalk.co.kr/



스테이지 톡 메인화면입니다. 공연 정보에 대한 내용을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톡은 오디션정보에 최적화 되어있다기 보다는 공연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에 더 가깝습니다. 오디션 정보를 확인하려면 빨간네모로 표시되어있는 뉴스n칼럼으로 들어가 오디션을 클릭해야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한 눈에 오디션에 관련된 정보가 눈에 들어오지않아 조금 불편함이 있지만, OTR과 중복되지 않는 공고문들도 있으니, 두개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오디션에 지원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