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얼마 전에 택배로 발송되어 온 대상라이프사이언스(주) 사에서 나온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 2종입니다. 동생이 당뇨환자인 필자를 위해 카페에서 간편식으로 당관리 차원에서 먹어보라고 주문해 주었습니다. 

당뇨환자를 위한 맛있는 균형 한 끼라는 타이틀로 퀴노아 닭가슴살 볶음밥, 렌틸콩 소고기 볶음밥 두 종류입니다. 당뇨환자를 위한 맞춤설계로 고식이섬유, 고단백, 저당식단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가격은 6개 기준 34,900원이니 개당 가격은 대략 6,000원 정도  되겠습니다. 

 

당뇨인에게 맞춘 볶음밥이라는데, 영양정보를 보니 나트륨이나 콜레스테롤이 적지않게 들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편식이니 어느 정도는 감안해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뇨인에게 맞춤식의 볶음밥이니 만큼 섭취 후 혈당이 얼마나 오르는 지도 중요하겠죠? 그래서 필자가 직접 먹고 혈당체크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렌틸콩 소고기 볶음밥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렌지 조리나 후라이팬 조리가 있으나, 아무래도 카페에서는 전자레인지 조리가 수월하여 가능용기에 담았더니 335g이라 그런지 좀 많은 듯한 양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냉동상태의 밥을 전자렌지에 4분간 돌리고 보니 양이 급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채소의 상태가 신선하고 볶음밥도 윤기가 흐르는게 먹음직스럽게 보여집니다. 

 

두 개로 나눠담은 밥을 한 그릇에 옮겨 담았더니 가득 담은 한 그릇이 나왔습니다. 한 끼로 적당한 양입니다.

 

국내산 8가지 식재료로 조리했다고 되어있는데, 채소가 큼직큼직한게 식감을 느낄 수 있었고 맛도 괜찮습니다. 시판용 냉동 볶음밥이라기엔 맛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필자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혈당체크

식후 1시간 혈당: 198mg/dL

 

식후 2시간 혈당: 197mg/dL

 

식후 1시간, 2시간이후의 혈당변화가 크지 않네요. ㅜ^ㅜ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필자는 혈당을 체크해 보면서 양을 다 먹는 것이 아니라 조금 줄여서 채소와 같이 섭취를 해야 하나 조금 고민하였습니다. 기대와 다르게 식후혈당이 좋게 나온 편은 아니라서 지난번 당화혈색소 6.3 이 나온 것에 안심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긴장하고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른 볶음밥도 먹어보고 체크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