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냉채족발 좋아하세요?

고기류를 사랑하는 저는 가끔 생각난답니다. 휴무일인 어제 오랜만에 친한 동생과 냉채족발이 먹고싶어 송촌동에 있는 '가장 맛있는 족발'에 갔습니다. 원래는 '오감만족'이라는 곳이 유명하여 그 곳에 가고 싶었지만, 오감만족은 정기휴무일이 일요일이라 '가장 맛있는 족발'로 결정하고 가게되었습니다. '가족'은 대전 대덕구 송촌동 먹자골목 내에 있습니다. 



먹자골목 입구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가장 맛있는 족발 대전송촌점

주소: 대전 대덕구 송촌북로 12번길 51

영업시간: 매일 14:00 - 02:00 (연중무휴)



보통 일요일 저녁에는 대부분의 식당들이 한가한 편인데, 어제는 9시의 좀 늦은 시간임에도 테이블에 사람들이 좀 있었습니다. 맛집이라 소문난 곳은 다른가 봅니다.



'가장 맛있는 족발'은 줄여서 가족이라고 부르더군요. 3대째 다져온 고집스러운 맛과 즉석에서 따뜻하게 바로 삶은 우리족발 이라고 합니다. 3대째라니.. 대단하군요. 하지만 프랜차이즈라 3대가 운영하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대전송촌점 외에도 대전에 몇군데 더 있는것 같습니다. 


식당의 규모는 좀 큰 편으로 저는 두번째 방문입니다. 지난번 방문했을때는 반반 족발을 주문해 여자 둘이서 엄청 먹었드랬지요. 이번에도 냉채족발을 마구마구 먹어줄 참입니다.



식당에 먼저 도착한 저는 자리에 앉았습니다. 직원이 물과 밑반찬들을 테이블에 가져다 줍니다. 밑반찬들은 처음에는 가져다 주지만, 이후 더 필요한 것들은 셀프바가 있어서 편하게 부담없이 몇번이든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부추무침이 너무 맛나서 몇번을 가져다 먹었는지 모릅니다. 




메뉴판을 보면 족발에 특화된 메뉴들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가격이 그리 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좀 사악한 편이죠. 일행이 도착하지 않았지만, 냉채족발을 먹을 것이기에 먼저 주문을 했습니다. 족발은 앞다리가 맛나는거 아시죠? 그래서 앞다리가 뒷다리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그런데 다른 메뉴에는 앞다리, 뒷다리 구분되어 있는데, 냉채족발은 아무것도 써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직원에게 물어봤습니다. 앞다리가 맞답니다! 


주문을 한 뒤에 식당을 둘어 보았습니다. 이름과 걸맞게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가족들과 함께 와도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벽쪽을 기준으로 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와도 편안하게 족발을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행이 도착하고 딱 맞춰 냉채족발이 나왔습니다. 맛있어 보이죠? 미리 비벼져 나오지는 않고 비빌 수 있게 비닐장갑을 함께 줍니다. 비비는건 제가 담당했습니다. 그래서 사진이 없습니다. 맛있게 비벼줍니다. 촵촵!


테이블 바깥쪽으로 손을 가져가 서랍을 열면 수저와 젓가락, 냅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별포장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느껴집니다. 

 

해파리 냉채와 족발을 한점 덜어 입으로 가져갑니다. 코를 강타하는 와사비에 으~~~ 와사비가 너무 많이 들어갔네요. 먹을 때마다 코가 뻥뻥 뚫리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마구마구 먹고싶은데, 먹을때마다 와사비의 한방이 너무 강하여 조심스레 조금씩 먹게 되었습니다.


너무 기대감이 컸나봐요. 지난번 방문했을때 족발을 너무 맛있게 먹었던 터라, 냉채족발도 맛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기대에는 좀 못미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와사비소스를 따로 주셨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가족에 방문하시게 되면 와사비소스를 좀 줄여달라고 하시거나, 따로 준비해 줄 수 있다면 그렇게 주문하여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족발은 맛있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