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해

육십 간지 중 39번째로 임(壬)이 흑색, 인(寅)은 호랑이를 의미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 한 해의 이름은 10 천간과 12 지지로 만들어집니다. 음양오행의 원리에 따라 양과 음의 기운이 있는데, 경자년은 양음, 신축년은 음음이었다가 임인년에 양양으로 바뀝니다. 우직하지만 참아야 하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좀 더 활기찬 해가 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壬寅年(임인년)의 뜻은, 10 천간에서 온 壬(물의 성질)과 12 지지에서 온 寅(호랑이)로 볼 수 있습니다. 오행에서 "임"자는 수(水)의 성질이므로 검은색을 뜻합니다. "인"자는 목(木)의 성질이며 호랑이를 뜻합니다. 그래서 2022년이 검은 호랑이의 띠라는 뜻이 생기는 것입니다. 물(水)의 성질은 부드럽고 감성적이고 유연합니다. 목(木)의 성질은 활달하고 집중력이 강합니다. 명리학의 입장에서 본다면, 水는 木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물을 충분히 주면 나무가 잘 자라니 말입니다.

옛사람들은 검은 호랑이가 마귀를 물리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더구나 호랑이는 리더십이 강하고 집요한 성질이 있는 동물입니다. 그러므로, 2022년은 좀 더 활기 있고 적극적으로 될 해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더구나 호랑이는 리더십이 강하고 집요한 성질이 있는 동물입니다. 그러므로, 2022년은 좀 더 활기 있고 적극적으로 될 해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2022년을 맞이하는 첫날, 카페허밍 꿈꾸는연어점은 따뜻한 커피를 내리기 위해 출근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22년의 출발선에서 임인년에는 호호 웃으며 콧노래(허밍)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