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바쁘다고 좋은 게 아니다. 심지어 개미조차 바쁘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말이다. 현재 나의 몸과 마음은 분주하다.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이후 조바심에 이것저것 많은 일들을 해야만 한다는 부담감에 사로잡혀 있는 건 아닌지 돌아보았다. 효율 없이 무분별하게 벌여놓은 일들을 시간에 쫓겨 처리하느라 우선순위가 엉망이 되어버렸고 나는 길을 잃어버린 느낌이다.

 

때때로 나는 어떤 업무를 시작하고 벌여놓은 일들에서 손을 놓고 SNS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등 엉뚱한 일에 몰두하고 있었다. 우리는 스스로에 대한 자제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미완성 상태의 업무를 끝내지 않은 채 다른 업무를 시작하게 되면 미완성 상태의 업무가 정신을 좀먹는 벌레처럼 뇌리에 남아 이후 업무 수행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이것을 심리학자들은 주의력 잔여물효과라고 부른다. [루틴의 힘]을 읽는데 이 부분이 눈에 들어오면서 정신이 번쩍 났다. 나 지금 뭐하고 있는 거지? 이것저것 일을 벌여놓았지만 아무것도 처리하지 못한 상태. 멀티태스킹이라 부르지만 생산성에는 실제적으로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다.

 

정신 차리고 내가 지금 나아갈 방향을 확인했다. 그리고 이제는 본격적으로 일에 매진할 때다. 현재 가장 중요한 일에 전념하는 마음을 가지고 실행해야겠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