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3개월간의 숙제 검사를 위한 병원 정기검진이 있는 날입니다. 한동안 스트레스와 무기력감에 시달리며 몇차례 혈당관리는 제쳐두고 폭식을 하는 날이 많았던 지라 조마조마하는 마음으로 병원으로 향했습니다만, 어쩌겠습니까? 겸허히 받아들여야지요.
오늘은 병원에 갔는데 당뇨인들에게 좋은 소식인 듯하나 정보제공 목적의 글을 하나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국가사업으로 진행되는 일명 <고혈압 당뇨병 주치의 제도>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치의 제도'라고 검색을 하시면 정확하게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국가사업이기에 정확한 사업명칭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입니다. 아직은 시범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필자가 다니고 있는 병원인 대전엔도내과에서도 시범사업 병원으로 의사 선생님께서 신청을 권유하셨습니다. 이 시범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경우, 먼저 본인의 지역에 맞게 참여 의원 찾기를 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관리받고 있는 병원이 참여 병원이어야지 의미가 있는 것이라 생각되기에 참여 의원 찾기를 먼저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여 의원 찾기
건강보험 홈페이지 → 건강in → 건강검진/병(의원) 정보 → 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의료기관 찾기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본인 주위에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이 있는지를 먼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검색을 통해 현재 시범사업 환자 신청 가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다니는 병원이 참여 의료기관이 아니라면 의미가 없으니 말입니다. 아래 링크도 첨부했으니 바로가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