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도 오고 이제 더워질 일만 남았는데, 왠 온열변기 교체냐구요? ㅎㅎ
겨울내 미루다가 드디어 구입했습니다. 경제적 여건이 여의치 않았기도 했구요. 헌데 어느날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성들에게 있어 여성질환이 발병되는 이유 중 하나가 배꼽을 기준으로 아랫쪽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해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질병으로 힘들어 한다고 합니다.
같은 여성으로써 또 내 몸도 소중하기에 갑자기 온열변기에 교체에 생각이 꽂혀 급히 주문하고 드디오 도착했습니다. 언박싱 사진 보실까요?ㅋㅋㅋ
'좋은 화장실 문화와 함께'라는 문구가 마음에 와 닿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변기시트와 부속품,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교체하는데 특별한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 보입니다.
설치전에 우선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봅니다. 혹시라도 이상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전원플러그를 콘센트에 삽입하고 전원램프가 점등되는지 확인하였더니, 잘 작동합니다. 변기교체를 바로 시작합니다.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변기를 먼저 제거한 뒤 새로운 변기로 교체해야합니다. 우선 양쪽 변기 아래쪽에 고정되어 있는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나사가 풀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돌려서 나사와 위에 고무패킹을 분리해 냅니다.
자 보이시죠? 본체에서 구형 변기를 분리해 냅니다. 나사와 고무패킹을 제거하였기에 손쉽게 분리되는 걸 볼 수 있으시죠? 변기 교체 어렵지 않아요~!
새로 구입한 변기를 시트설치 구멍거리를 확인하여 고정볼트를 맞춰서 끼운 뒤에 본체에 넣어줍니다.
자 이제 처음 고정나사를 풀렀던 것과는 반대로 작업합니다. 고무패킹의 방향은 사진과 같게 해주세요. 거꾸로 하시면 안됩니다!ㅋ 고정나사를 풀때는 시계방향으로 돌렸지만, 고정할때는 반대로 해야겠죠?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서 변기가 움직이지 않도록 잘 조여주세요!
짜잔~!!! 전원플러그에 콘센트를 삽입하고 전원램프를 점등해 보았습니다. 아주 잘 됩니다.
온열변기로 더욱 쾌적하고 안락한 화장실이 되었습니다. 엉덩이가 따뜻하니 아주 좋네요. ㅎㅎ
이제 마지막으로 스펀지밥 군만 옮겨 붙여주면 됩니다. 남년공용화장실인지라 남자분들이 화장실을 사용하실경우 변기를 들어올릴 때 위생상 스펀지밥 군이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익살스러운 스펀지밥 군이 참 재미있죠?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처럼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쾌적한 화장실 문화를 위해 함께 동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