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경제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이상 경제신문 구독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큰맘먹고 매경e신문을 구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바일 신문이라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도 앱으로 편리하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신문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매경e신문 접속

매일경제 모바일 신문 구독 신청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매경e신문 홈페이지에 접속해 매일경제를 클릭합니다.


서비스결제 → 정기구독 신청

모바일 신문 구독만 원한담녀 매경e신문 정기구독을, 종이 신문과 모바일 신문을 함께 보고 싶다면 결합상품(신문+e신문) 정기구독을 신청합니다.


결합상품을 보고서는 살~짝 흔들리기는 했지만 모바일 신문이라도 매일 챙겨보자는 마음으로 매경e신문 정기구독 신청을 클릭했습니다. 기간별 구독 신청도 있으니 참고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먼저!

신문구독 정기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매경닷컴의 회원가입 먼저 진행을 해야합니다. 개인회원에 체크를 하고 절차에 맞춰 회원가입을 해 줍니다.


결제방식 선택

모바일 신문만 구독할때는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합상품은 신용카드로만 결제 가능함을 유의해 주세요.


결제 정보 입력


신용카드 결제를 할 때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삼성카드를 사용하고 있어 앱카드로 결제가 될 줄 알았는데 하나하나 입력을 다 해줘야 합니다. 약간의 번거로움이 생기지만, 마음 먹었을때 해야합니다.


결제 완료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매일경제 신문을 모바일로 구독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원하는 기기에서 회원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기기등록이 됩니다.

     

기기에서 로그인 → 단말기 인증 완료


매경e신문→ 나의정보 → 내 단말기 인증현황에서 기기인증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로그인을 했더니 2대의 기기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3대 동시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주로 아이패드로 보고 아이폰으로 가끔 볼 것 같아서 2대만 등록해 두었습니다.


등록이 되어 있지만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기기라면 오른쪽의 '인증 해지'를 눌러서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매일 경제 모바일 구독 화면

메인화면  매경e신문



신문 일자 선택 화면

일반 인터넷 사이트 뉴스와 모바일 신문 구독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이렇게 종이신문을 보듯 지면을 선택해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상 참 좋아졌어요. 그쵸?


종이신문도 글자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보는 것이 가독성면에서 그리 떨어진다고 생각이 안드네요. 모바일에서도 글자가 작긴하지만 한눈에 지면을 볼 수 있어서 전체적인 흐름을 읽는데 좋은것 같습니다. 기사내용을 자세히 보고 싶으면 클릭해서 큰 글자로 읽을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모바일 경제신문 정기 구독도 했으니, 이제부터 경제공부 열심히 할 일만 남았네요. ㅋ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