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물었던 날이 계속되었는데, 오늘 오랜만에 시원하게 비가 내려주네요. 어린이날이라 아이들에게는 비오는 날씨가 기쁘지 아니할 수도 있겠지만, 건조한 날이 계속되어 곳곳의 산불소식과 화재 뉴스를 접할 때 마음이 안 좋았는데 비가 내려주니 시원함과 동시에 건조한 땅에도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 내심 기쁜마음이 들었습니다.
나이탓인가요?(슬픔) 비가오니 온 몸이 나른한게 축축 쳐지네요. 그래서 마음의 안정을 위한 허브티를 한 잔 마셔보려고 합니다.
굿나잇 차 = 라벤더 + 레몬밤 + 캐모마일
라벤더는
심신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심장박동을 부드럽게 해주는데요 이를 통해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에도 효과가 좋은 허브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피부진정 및 완화 효과가 있고 노화방지 효과도 있으며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하여 잠자기 전에 베개에 라벤더 아로마오일을 한 방을 떨어뜨리고 취침하면 숙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과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여 피부염증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밤은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기도 하며 우울증 불면증에도 좋은 허브입니다.
캐모마일은
심신안정과 긴장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며 뇌를 안정시키는 데도 좋습니다. 숙면에도 도움을 주며 캐모마일에는 글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불면증과 생리통, 소화불량을 개선시키는 데 효과가 있고, 또한 이 글리신 성분은 숙면에도 좋아서 캐모마일은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캐모마일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감기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세종류의 허브가 블랜딩되어 있는 속편해지는 차는 어떻게 마시는 지 한번 알아볼까요?
굿나잇차 맛있게 마시는 방법

1. 블랜딩한 굿나잇 차와 따뜻하게 데워진 16온즈 유리잔 그리고 3분 모래시계를 준비합니다. 3분 모래시계가 꼭! 필요합니다.

2. 굿나잇 차 티백 하나를 유리잔에 넣어줍니다.

3. 85℃ ~ 90℃ 온도의 뜨거운 물을 유리잔에 부어줍니다.

4. 3분 모래시계가 다 떨어지면 티백이 잘 우러나왔는지 확인후 건져내고 따뜻하게 마십니다.
비오는 날의 편안함을 주는 굿나잇차의 향을 느끼며 한 잔 마시고 나니 몸이 이완되면서 편안해 집니다. 카페인때문에 늦은 저녁시간에 커피 마시기가 꺼려진다면 굿나잇차를 권해드립니다. 라벤더의 향이 함께하는 사람과의 시간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드릴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