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메뉴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커피와 물, 얼음 외에는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그 카페의 기본인 아메리카노가 맛있다는 건 기본적인 원두에 충실한다는 것이기에 에스프레소가 들어가는 다른 베리에이션 음료도 맛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머신에서 고온 고압으로 짧은 시간에 추출하는 에스프레소를 물에 희석하여 먹기때문에 에스프레소를 묽게 하면서 원두가 가지고 있는 결점들도 증폭시킬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질좋은 신선한 원두를 사용해야만 맛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 수 있겠죠? 그럼 오늘은 커피의 기본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시피
1. 16온즈 아이스 컵에 얼음을 가득 채워줍니다.
2. 얼음이 담긴 아이스 컵에 얼음물을 80%정도 채워줍니다.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부어줄 것이기에 가능하면 차가운 물을 부어주면 시원함을 조금 더 오래도록 느낄 수 있습니다.
3. 머신으로 에스프레소 2샷(더블샷)을 추출해 줍니다. 신선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때의 향은 흡사 행복한 아로마 테라피와 같습니다. 에스프레소를 내릴 때 맡는 이 향은 바리스타만이 느낄 수있는 특권이라고나 할까요?
4. 추출한 에스프레소 2샷을 크레마를 살려주며 준비된 아이스 컵에 부어줍니다.
맛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얼음이 녹는 시간차에 따라 농도가 달라지기에 시간에 따른 미묘한 맛의 차이를 생각하며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찾는 시간이 많아지는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 생각날때는 허밍으로 고고!
📣 고객의 리뷰 총점 ★ ★ ★ ★ ★
- 맛 만족도(식감포함): 맛있습니다. 매일 커피콩을 밖에서 터시니까 퍼포먼스가 더해져서 그런가 다른 카페보다 더 맛있습니다. - 가격: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 같아요. - 비주얼:똑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