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오늘 갑자기 여름같은 날씨가 적응 안됩니다. 실내온도가 28℃라니 정말이지.. 봄을 건너뛰고 바로 여름이 시작된 건가요? 전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여름을 맞을 마음의 준비가....(슬픔)


그래서일까요? 오늘은 아이스음료의 날이였습니다. 휴일을 보내시며, 나들이 가시면서 테이크아웃 해가는 고객분들이 많았는데 특히 바닐라라떼를 많이 찾으셨습니다. 바닐라라떼는 카페허밍의 대표선수격인 빨강별표 중에 최고봉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1883 바닐라시럽과 허밍의 원두와의 조화로움이 먹어보면 무슨말인지 알 수 있거든요!


바닐라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바닐라 시럽을 넣은 커피로 에스프레소의 쓴맛과 바닐라시럽의 향미가 느껴지는 커피입니다. 바닐라는 흔히 아이스크림, 과자, 케이크 등에 들어가는 향신료 중 하나인데 바닐라 시럽을 활용한 많은 베리에이션 커피 중의 하나입니다.


카페허밍 대표선수인 아이스 바닐라라떼를 만들어봅시다! 

1. 재료를 준비해 줍니다. 16온즈 아이스컵 + 1883바닐라시럽 + 우유 + 에스프레소 2샷


2. 아이스 컵에 1883 바닐라시럽을 3펌프 펌핑하여 컵에 담아줍니다.


3. 우유를 조금 넣어 시럽과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4. 얼음을 컵에 가득 채워주세요.


5. 우유를 컵의 80%정도 채워주고 바스푼으로 두세번 저어줍니다.


6. 에스프레소 2샷을 추출합니다.


7. 크레마를 살려가며 준비된 컵에 에스프레소를 부어줍니다.


바닐라향 가득한 달달한 아이스 바닐라라떼가 완성되었습니다. 드실 때는 스트로우로 젓지않은 상태에서 바닐라향과 우유, 에스프레소가 살짝 어우러짐을 느낀다음에 점점 내려오는 쌉싸름한 바닐라라떼의 맛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힐링의 경험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여름이 좀 천천히 왔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 시원하게 아이스 바닐라라떼를 마셔봅니다. ^-^


📣 고객의 리뷰   총점 ★ ★ ★ ★ ☆
- 맛 만족도(식감포함): 너무 밍밍하지도 않고 많이 달지도 않아서 좋아합니다.
- 가격: 일단 가격대비 커피맛이 좋아요. 보통 비슷한 가격대에 샷은 연하고 단맛맛 강한 곳이 많은데 허밍은 그렇지 않아서 좋아합니다. 스타벅스나 다른 개인카페 가봐도 지금 가격이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 비주얼: 이건 제가 크게 신경쓰지 않아서 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