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쨍하게 더운 날에는 달달한 아이스티도 먹고싶고 커피도 먹고싶고 고민되는 날이 종종 있습니다. 짜장면과 짬뽕이 같이 먹고싶은 날이 있는 것처럼 아이스티도 먹고싶고 커피도 먹고싶은 것이죠. 짜장면과 짬뽕이 땡길때는 짬짜면을 먹으면 되는데 아이스티와 커피 둘다 먹고싶다면! 허밍에 있는 아이스티 위드 샷을 먹으면 됩니다. (웃음)


아이스티 위드 샷은 아이스티와 샷의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허밍 로스팅 원두가 아이스티와 잘 어우러져 은근 비밀레시피인데 찾으시는 분들이 꽤 있어 사랑받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그럼 아이스티 위드 샷을 만들어 볼까요?


 

아이스티 위드 샷 레시피

먼저 16온즈 아이스컵과 복숭아 아이스티 그리고 에스프레소 2샷이 필요합니다. 복숭아 아이스티는 립톤을 사용합니다.

1. 복숭아 아이스티를 한스쿱 반(약 60g)을 아이스 컵에 담아줍니다.


2. 뜨거운 물을 조금 부어 아이스티가 잘 녹을 수 있도록 바스푼으로 저어줍니다.


3. 에스프레소 샷을 추출해 줍니다.


4. 아이스티가 담겨있는 컵에 에쏘 2샷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5. 얼음을 가득채운 뒤에 잘 저어줍니다. 참 쉽죠~잉?!


아이스티와 에쏘의 꿀조합 아이스티 위드 샷이 완성되었습니다. 색감은 아이스아메리카노보다 진하면서 좀 탁한 느낌이 들지만 이 맛을 경험해보면 다시 찾게되는 마성의 음료입니다. 에쏘의 진한 맛이 아이스티와 어우러져 씁쓸하면서도 달콤함이 감도는 예상 밖의 맛입니다. 한번 도전해 보시죠?! 


📣 고객의 리뷰   총점 ★ ★ ★ ★ ☆
- 맛 만족도(식감포함): 씁쓸한 아메리카노와 달콤한 아이스티의 만남, 기존 아메리카노에 색다른 맛을 원하는 사람에게 강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나 나는 호. 커피향과 약간의 복숭아 향이 중독을 부를 수 있음
- 가격: 적당함
- 비주얼: 아메리카노보다 약간 진한듯한 색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