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문어가 새우를 만났딱!

 

 

 

얼마 전에 카카오 메이커스를 보다가 문딱라면이 출시된 것을 보고는 주문했습니다. 기존에 딱새우 라면이 출시되었을 당시 딱새우 라면이 2%로 부족했던 지라 이번에는 좀 더 업그레이드되었겠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또 새로운 건 먹어봐야 한다는 생각에 주문 버튼을 누르고 말았습니다. 일명 충동구매라 하지요 ᵔᴥᵔ

 

오늘 출출한 오후 시간 때에 개시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6개 1 box 2+1이라서 총 18개 23,600원이었으니 개당 1,300원 꼴입니다. 

 

문딱라면 영양정보

영양정보를 보니 일반 라면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나트륨의 비율이 63%로 높습니다. 짜겠군요. 물을 조금 넉넉하게 부어 먹어야겠습니다만 첫 맛보기이므로 레시피에 맞춰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딱라면 내용물은 면과 건조후레이크와 분말스프 그리고 딱새우 유성스프가 들어있습니다

내용물을 보면 기존에 딱새우 후레이크를 우려내는 것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되어 딱새우 유성스프로 변경되었습니다.

 

문어후레이크

그리고 문어다리를 슬라이스 해서 건조한 후레이크가 들어있는데 대략 10개 안팎으로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레시피를 따라 물을 붓고 4분 타이머를 맞추고 면이 익기를 기다려봅니다. 나트륨 함량이 많았지만, 우선은 물 붓는 선에 맞추어서 물을 붓고 시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분의 시간이 흐른 뒤에 딱새우 유성스프를 마지막에 부어줍니다!

 

유성스프로 인해 비주얼이 조금 더 살아난 듯합니다. 문어 후레이크도 양이 적지 않게 들어있어 씹는 재미가 솔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분을 기다린 끝에 적당히 꼬들한 식감의 면을 만날 수 있었고, 문어 후레이크와 함께 면을 입 속으로 호로록하니 입 속이 풍성해졌습니다. 딱새우 후레이크를 우려 국물 맛은 내었던 기존 버전은 솔직히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라기보다는 마지막에 조금의 텁텁함이 남아있었는데, 딱새우 유성 스프는 칼칼하고 매콤한 맛을 구현해 내는 데 성공한 것 같습니다. 

 

컵라면이라는 한계에 있어 면발은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이 정도면 돌문어와 딱새우의 조합이 신선하면서도 맛을 잘 내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기준이지만, 양도 작은 컵이라 한 끼 먹기에 부담 없고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상 끝.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