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끝이 시렵네요. 요 며칠은 진짜 겨울같은 느낌이 물씬~
겨울이면 추워야하는게 당연하지만, 한동안 너무 겨울같지않게 푹했던지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적응 잘 못하고 있는 주인장은 어깨가 움츠러드네요. 흐규흐규....
오늘은 소분 해 두었던 고구마가 다 떨어져(역시 겨울한정메뉴~~~) 고구마 소분 작업을 했습니다.
개꿀맛인 리얼 고구마라떼를 만들려면
맛있는 고구마를 고르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고구마는 토질이 중요하기 때문에 질좋은 토양에서 재배한 고구마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증된(?) 고구마를 큰 것들로 준비해 왔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고구마들을 오븐 트레이에 담아요.
자! 이제 오븐에 넣고 구워줍니다. 고구마는 오븐에 구워주면 단맛이 배가 되어 안그래도 맛좋은 고구마인데, 더 맛있어져서 고구마라떼로 만들면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는 사람은 없다는 허밍의 리얼 수제 고구마라떼 되겠습니당! (에헴!!!)
고구마가 구워지는 동안, 고구마 굽는 냄새가 또 어찌나 식욕을 자극하는지요. ㅋㅋ
오븐에 잘 구워진 고구마는 식혀서 껍질을 하나하나 까고 깍둑썰기로 잘라서 볼에 담아줍니다.
저울에 한 잔 분량의 깍둑썰기한 고구마를 계량하여 봉지에 담아줍니다. 계량한 고구마들은 냉동실로 고고=3 고구마라떼 주문이 들어오면 꺼내 녹인 후 우유와 함께 쉐킷쉐킷한 다음, 스팀으로 뜨뜻하게 컵에 담아내면 허밍 리얼 고구마라떼 완성!
준비하는 과정 내내 드실 분들을 생각하며 정성스럽게 담아냅니다. 이런 과정이 있으니, 어뜨케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겨울에만 먹을 수 있는 고구마라떼 먹으러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