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배우의 작업실

사각사각 종이에 아날로그적 감성을 더해 스케쥴을 작성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아날로그 형태의 다이어리만 사용하다가 내년부터는 디지털 다이어리를 사용하고자  2021년 다이어리 속지도 구매해서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았는데 이상하게 하이퍼링크가 안되는 거에요. 하이퍼 링크 고장난거 아니야? 아니면 첨부를 안한건가..이래저래 만져보니 너무도 단순한 원리인데 헤매고 있었지 뭐에요.


굿노트를 사용하는게 익숙치 않은 사람들에게 필요할 것 같아서 사진과 함께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원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정상적으로 드롭박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았다면 굿노트에서 필기를 위한 수정모드인지, 단순히 보기를 위한 읽기모드인지만 확인하면 됩니다.


현재는 필기 가능한 상태인 <수정모드>입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필기를 위한 다양한 툴바가 상단에 보여집니다. 수정모드에서는 하이퍼링크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읽기모드>로 전화하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연필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읽기모드> 입니다.

읽기에 최적화된 모드이기 때문에 필기를 위한 툴바가 없습니다. 읽기모드 상태에선 설정 된 하이퍼링크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필기할 내용이 있거나 수정사항이 있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연필모양 아이콘을 눌러 수정모드로 돌입하여 필기해 주면 됩니다.


알고보면 너무도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필자처럼 아직 서투른 분들에게는 사진 설명이 더 쉽게 와 닿으실 것 같아서 팁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하이퍼링크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다이어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하이퍼링크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읽기모드로 전환해 주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