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에게 힘이되는 소식!
대전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모두에게 전기, 수도, 가스 등 공공요금 20만원을 지원한다고 1일 발표했습니다. 대상은 시내 소재 5인 미만의 소상공인이며 6월 말까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에 신청하면 됩니다.
먼저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소상공인 공공요금 건강보험료 신청」이라고 크게 보여 신청서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신청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공요금 지원과 건강보험료 지원이 있는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공공요금 지원
· 지원대상: 공고일(2020.04.01) 이전 관내 영업중인 소상공인
※상시근로자 5인미만(광업, 제조업, 건설업 미 운수업 10인 미만)
· 지원내용: 전기, 가스, 수도 등 공공요금 업체당 20만원 지원
건강보험료 지원
· 지원대상: 고고일 이전 근로자가 있는 관내 소상공인
· 지원조건: 건강보험료 납입근로자에 대한 사용자 부담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고일 이전 근로자의 보험가입 필수
· 지원내용: 건강보험료 사용자 부담비용 근로자 1인당 10만원 지원
★ 인터넷, 현장방문, 팩스 신청 3가지 방법으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 사업자등록증 스캔파일을 보관하고 있으면 인터넷으로 쉽게 접수가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신청서 화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하는 지원내용에 체크를 하고 세부 입력사항들을 입력하면 됩니다. 특별하게 어려운 항목이 없기에 차근차근 읽어보면서 입력하면 됩니다. 꿈꾸는연어점은 건강보험료 지원은 해당사항이 없기에 공공요금만 지원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스캔파일의 용량이 너무 크면 파일첨부가 안될수 있으니, 용량을 확인하시고 지원바랍니다.
항목별로 입력을 마치고 신청서 제출하기를 누르면 접수번호와 함께 접수완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 확정 및 지급은 접수내용 확인 후 4. 10.(금)이후 순차적으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어려운시기에 지역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자금이니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