쵸코덕후라면 여름에 입에 달고 사는 쵸코듬뿍 자바칩 프라페
날이 더워질수록 프라페를 찾는 손님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번 프라푸치노와 프라페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프라페 종류 중에 특히나 쵸코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음료인 자바칩 프라페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쵸코가 씹히는 식감을 살려주는 자바칩 프라페 레시피
1. 재료를 준비합니다. 빅트레인 자바칩 파우더 + 16온즈 아이스 컵 + 얼음 + 우유 + 칼리바우트 쵸콜릿 칩
2. 16온즈 아이스 컵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우유를 80%정도 채워준 뒤에 블렌더에 담아줍니다.
3. 빅트레인 자바칩 파우더를 2스쿱 가득(약 80g) 넣어 줍니다.
4. 얼음과 우유가 잘 갈리도록 블렌더를 1차로 돌려줍니다.
5. 쵸코의 식감을 더 살려주기 위해 1차 돌려준 블렌더 뚜껑을 열고 칼리바우트 쵸콜렛을 한 스쿱 넣어준 뒤에 2차로 블렌더를 돌려줍니다. 2차로 돌려줄 때는 쵸콜렛이 살짝만 갈려질 수 있도록 덜 돌린다는 느낌으로 돌려줍니다.
6. 잘 갈려진 프라페를 유리잔에 담아줍니다. 쵸콜렛의 크기가 보이시죠? 저정도는 되어야 마실 때 쵸콜렛의 씹는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휘핑크림을 위에 올려주고 쵸코로 드리즐을 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휘핑크림을 먼저 맛보고 프라페를 마시는 걸 좋아합니다. 개인의 취향이니 섞어드셔도 좋고 따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자바칩 프라페의 칼로리는 보통 250kacl ~ 300kacl 정도입니다. 다이어트의 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칼로리죠? 그럼에도 우리가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바로 달콤한 그 맛을 잊을 수 없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로인해 느껴지는 행복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자바칩 프라페를 먹을 때 씹히는 그 쵸코의 식감이 먹는 기쁨을 배가시켜 주기 때문에 더 찾게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고객의 리뷰 총점 ★ ★ ★ ★ ★
- 맛 만족도(식감포함): 쵸콜렛이 씹히는 맛이 좋아요. 맛있습니다.
- 가격: 다른 카페와 비슷해요.
- 비주얼: 휘핑크림 아끼지않고 듬뿍 올려주셔서 좋습니다.